본문 바로가기
식품과 영양

커피 종류

by 4라이프 2021. 6. 28.

커피는 추출하고 마시는 방법에 따라 드립 커피, 콜드 브루, 추출 커피로 분류합니다.


* 드립 커피

열매를 볶아서 간 뒤 거름종이에 담아 그 위에 물을 부어 걸러 마시며, '원두커피'라고 부릅니다.

 

* 콜드 브루

찬 물을 사용해 긴 시간 동안 추출하여 마시는 것으로, '더치 커피'라고 부르기도 합니다.

 

* 추출 커피

기계를 이용하여 높은 압력과 온도를 이용해 추출하는 방식으로 추출된 커피는 에스프레소와 같은 고농축 커피가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* 에스프레소 (Eapresso)

20g 정도의 원두를 분쇄하여 포터 필터 안에 탬핑하여 30초 정도의 약 30ml 정도를 추출한 커피로 맛은 기분 좋은 고소함과 쓴맛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* 카페모카 (Cafe Mocha)

커피 잔에 초코 소스를 넣고 에스프레소 30ml를 추출하여 부어 잘 섞은 후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150ml 정도를 부은 후 초코 소스로 모양을 낸 커피입니다.

 

 

 

 

* 카페라테 (Caffe Latte)

에스프레소를 30ml 정도 추출하여 우유 200ml를 70도 정도 데워 부은 커피입니다.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비율이 1:4 정도가 좋습니다. 아침식사 대용으로 빵과 같이 먹기 좋은 커피 종류입니다.

 

 

 

 

* 아메리카노 (Americano)

에스프레소 30ml 정도를 추출하여 머그잔에 뜨거운 물 250ml 정도와 같이 부은 커피입니다.

아메리카노의 맛은 천차만별인데 원두의 종류와 물의 양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. 아메리카노는 뜨겁게 마셔야 커피 본연의 맛을 살려줍니다.

 

 

 

 

* 아포가토 (Affogato)

커피잔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위에 쿠키나 견과류를 부려준 후에 에스프레소 60ml를 추출하여 부어준 커피입니다.

 

 

 

 

* 카푸치노 (Cappuccino)

180ml 잔에 에스프레소 30ml를 추출하여 붓고 우유와 거품을 같은 양으로 채워준 후 시나몬 파우더를 뿌려준 커피 종류입니다. 카푸치노의 중요한 점은 우유 거품의 고소한 맛에 있습니다.

 

 

댓글